[불교공뉴스-경기도] 메르스 여파로 인한 관광경기 침체 극복을 위해 경기도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3천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중국 관광객이 경기도를 방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경기도는 16일 오후 2시 30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염태영 수원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방한단 환영 행사를 열었다.

이번 방한단은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인 미건의료기 중국법인(중한미건의료기계유한공사)이 중국내 우수고객 3천여 명을 선발, 한국 관광을 추진하면서 구성됐다.

미국, 일본 등 42개국에 진출, 중국내에만 4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미건의료기는 매년 우수고객 인센티브 관광단을 한국에 보내 우리나라의 문화와 매력을 알리는 등 한-중 우호관계의 교량 역할을 해왔다.
미건의료기는 올해 메르스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예년에 비해 참가자를 대폭 늘린 관광단을 구성했다.

이번 중국 마이스 방한단은 15일에서 19일까지 도 전역에서 숙박하며 수원 전통시장과 에버랜드 등 도내 주요관광지 방문과 함께 4박 5일 일정을 보낼 계획이다.

도는 씀씀이가 큰 부유층으로 구성된 이들 유커(遊客)들이 수원 전통시장에서의 쇼핑이외에도 숙박, 식비 등을 통해 약 17억 원 규모의 경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마이스(MICE) 뷰로(경기관광공사)는 지난 5월 미건의료기와 오는 2017년까지 3개년 간 매년 3~4천 명씩 총 1만 명 규모의 중국 우수고객 인센티브 관광단의 경기도 방문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방한단은 기존 대형 인센티브 단체의 단순 관광활동의 틀을 깨고 전통시장 방문을 추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공헌활동을 접목시켜 마이스 인센티브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