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대전시는 15일부터 16일까지 시청 1~3층 로비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예비(재)창업자 등에게는 다양한 취·창업의 기회와 모델을 선보이기 위한「2015 일자리종합박랍회 및 소상공인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취업과 창업의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올해 두 번째로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대전지역과 충남, 수도권지역의 중견기업 등 180여개 업체와 약 10,000여명의 구직자들의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370여개 업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게시판을 통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지역의 ㈜ 계룡건설, 한국철도공사, 진합(주), 기흥기계, 인아트 등 우수기업이 많이 참여하여 구직자의 눈높이 맞게 구성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부대행사로 시청 3층 대강당에서 개그맨 김준호를 초청하여‘생․행․습․성․운(생각하는 대로 행동하고, 행동하는 대로 습관이 되고, 습관이 성격이 되고, 성격이 곧 운명이 된다)’취업힐링특강과 국가직무능력 표준 채용설명회(NCS)도 개최된다.

소상공인창업박람회는‘다양한 창업의 기회와 아이템을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박람회 개최’라는 슬로건 아래 67개 업체 70개 부스의 규모로 창업의 기회와 아이템 제공, 경영컨설팅 및 소상공인창업 홍보, 맞춤형 청년창업지원, 세무상담 지원 등의 주제로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창업전략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제발표, 토론 시간을 갖는 창업세미나를 개최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가족의 모습을 연극으로 공연한다.

특히, 관람객 참여형 박람회를 위해 대덕대학의 참살이기업(바리스타, 네일아트)의 현장 경진대회 진행 및 예비창업자대상으로 세무정보와 세법관련 상담실을 운영하여 실질적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빈 점포를 활용한‘청년창업 빈 점포 홍보관’도 설치해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청년창업의 창업모델을 선보인다.

대전시 관계자는“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요자 위주의 박람회를 만들기 위해 올해도 취업과 창업박람회를 같은 공간에서 개최하였다”면서, 취업 및 창업의 다양한 기회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 만큼 모두가 즐기는 박람회로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정책과(042-270-3591), 경제정책과(042-270-3524), 대전경제통상진흥원 (042-864-0019)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