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9월 10일(목) 충남도청 문예회관(홍성군 홍북면 소재)에서 열린‘제7회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아산 대표로 출전한 온양권곡초등학교와 충무초등학교가 각각 영예의 대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7회째에 이르는 이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화재나 각종 사고로부터 어린이 안전보호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온양권곡초등학교 합창단은 임사라 교사의 지도아래 30명의 학생으로 구성 됐으며 ‘타임머신은 없어요’라는 곡으로 초등부 6번째 순서로 출전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은상을 수상한 충무초등학교 합창단은 신미혜 교사의 지도아래 29명의 학생이 ‘산타 소방관아저씨’라는 곡으로 초등부 마지막 순서인 8번째로 출전해 행사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했다.

온양권곡초등학교 임사라 지도교사는 "아이들에게 동요를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며, 힘들지만 잘 따라준 아이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온양권곡초등학교는 10월에 열리는 전국 어린이 119소방동요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해 한껏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