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지난 5일(토) 10시부터 17시까지 곡교천 시민체육공원(아산시 염치읍 소재)에서 관내 화재 및 재난예방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아산시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2015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자율방재의 핵심 존재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복기왕 아산시장,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을 비롯한 충청남도의회 의원과 아산시의회 의원 및 각 기관ㆍ단체장과 아산시 관내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산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강창환 연합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의 격려사와 함께 시작됐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아산시 관내 21개 대 의용소방대원들은 의용소방대별 소방기술경연과 대원 장기자랑을 펼치며 대회 마지막까지 열띤 경쟁을 벌이며 성황리에 대회를 마무리 했다.

행사를 주관한 아산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강창환 연합회장은 "승패를 떠나 시종일관 화합되고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여준 대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민간봉사 단체로써 아산시의 재난 및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