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력단절여성, 청소년진로컨설턴트 양성
경기도경력단절여성, 청소년진로컨설턴트 양성
  • 승진주
  • 승인 2015.09.07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광역새일센터)가 과천시 여성비전센터와 함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진로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식이 7일 오후 3시 과천시 여성비전센터 4층 누리마루에서 개최됐다.

이 교육과정은 고학력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해 재취업을 돕는 과정으로 청소년의 진로와 직업 상담을 돕는 전문 컨설턴트 양성이 목표다.

지난 5월 11일부터 4개월간 총300 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30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수료 이전에 5명이 조기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머지 수료생들도 도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진로코칭 강사 등의 취업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동조합 결성을 준비하는 등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과천시 여성비전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수료생들의 취업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올 해 청소년진로컨설턴트양성과정을 비롯해 메디컬투어코디네이터양성과정, 새싹채소키움 6차산업마케터창업과정, 전직지원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해 경력단절여성 및 취약계층여성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