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운동법칙 및 과학원리 등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Shall we 스포츠?」기획전이 7월 7일부터 24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본 기획전은 효과적인 운동방법과 다양한 스포츠 활동 속에 숨어있는 흥미로운 과학 원리들을 관람객들이 3D 게임과 체험 전시품을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히 물과 지방의 전기 저항값의 차이를 이용한 초음파 체지방 측정 체험을 비롯해 3D 스포츠(야구, 볼링, 골프 등) 게임, 관람객들이 직접 찬 축구공의 속력과 달리기 스타트 힘을 측정해 볼 수 있는 ‘나도 캐논 슈터’ 및 ‘내가 육상왕’ 등 총 6가지 주제의 전시물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80% 이상 체험형 전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관람객들은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방법 및 운동효과를 체험함으로써 전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과천과학관 손성근 연구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그동안스포츠와 관련된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고 그 속에 숨겨진 여러 가지 과학 법칙들과 원리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