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여수시노인복지관과 함께 LG화학의 후원을 받아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을 펼친다.

‘상안검하수’는 신체노화로 눈꺼풀 등이 처지면서 시야확보가 어려워 각종 안전사고에 노출되는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는 안과질환이다.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은 치료를 절실히 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수술을 못하고 있는 노인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장함은 물론 변화된 외모로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여 주는 효과도 있다.

신청 대상은 만 60세 이상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어르신들로, 시에서는 오는 9월 4일까지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25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LG화학에서 수술비를 부담하고 학동에 소재한 민성형외과가 수술을 진행하며, 여수시와 여수시노인복지관은 대상자 선정과 자원봉사 등 행사 진행을 돕는다.

수술 희망자는 여수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659-3669)과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 유관 기관과 긴밀히 연대하여 시민의 행복 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민․관 협력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