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이한배 기자] 보은군에서는 제16회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의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군이 주최하고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매자)가 주관한 제16회 여성주간기념 보은군여성대회는 6일 보은읍 보은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내 기관단체장 및 여성단체 회원 등 800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식전행사로 오전 9시50분부터 여성회관 실버에어로빅 수강생들이 공연을 하고, ‘당당한 여성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한국서비스연구원 김춘애 원장이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 오전 11시부터 실시된 기념식에서는 속리산면 중판리 이영자씨외 9명이 여성발전유공으로 여성단체협의회장상을 수상하고, 속리산중학교 이세휘군 외 10명의 학생들이 각 여성단체로부터 각각 15만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여성회관 전통무용 수강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는 자리를 마련하고, 이어 단체별 노래자랑을 열어 참석자들을 흥겹게 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여성대회가 열리는 보은문화원 로비에서는 여성회관 수강생들의 ‘칠하고 붙이고 두드리는 체험’이라는 부재로 한지공예, 비누공예, 꽃물손수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문화 체험행사가 열린다.

한편 이번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여성발전 유공자는 보은군재향군인여성회 이영자, 한국부인회 보은군지회 김정애, 유권자연맹 보은군지부 최길예, 대원적십자 봉사회 최금순,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이용구, 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보은군지부 민순례, 미용사협회 보은군지부 박경숙, 대한어머니회 보은군지회 송연화, 자유총연맹 보은군지회 김현숙, 루비라이온스클럽 김동례 등 10명이다.

장학금대상자는 속리산중 이세휘, 보은여중 김연주, 보은여중 김아현, 보은중 최시영, 보은여중 김규진, 보은고 구치회, 보은여중 김수정, 보은자영고 김정상, 보은여중 이혜주, 보은고 김진영, 보은여중 박해나 등 11명이다.

감사패로 보은군 산외면 봉계리 이용구씨가 정상혁 보은군수에게 패를 받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