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는 오는 17일까지 ‘2015 경기도 사회서비스 품질경진대회’에 참가할 지역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여건과 주민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개발,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가구 평균소득 100~120% 이하의 가구를 대상으로 바우처가 지급되며, 바우처를 받은 수요자가 원하는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복지서비스이기도 하다.

기존 사업으로는 노인자살 예방을 위한 노인 맞춤형 정서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대상 언어·미술·음악 심리지원서비스 등이 있다.

공모분야는 서비스 제공 인력의 역량강화와 고용안정 사례 등을 평가하는 인적자원 관리분야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고객관리 상황 등을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분야 두 가지로 진행된다.

도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후 9월중 2차 현장방문을 거쳐, 10월 중순 우수제공기관 50개소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제공기관에는 현판 및 시상금, 우수제공기관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품질경진대회는 우수한 사회서비스 사례를 발굴해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용자가 믿고 찾는 지속가능한 사회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문의는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ggss.or.kr) 또는 경기도 사회서비스팀(031-267-937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