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8월 24일까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2016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시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1억원 이하 단년도 사업이면서 소규모 주민 밀착형으로 주민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기타 시정 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다.

2016년도 예산편성 시민제안사업은 고양시 재정공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finance)에 접속해 참여마당 내 주민참여예산 제안방에서 신청하거나 시청,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한 시민제안사업에 대해서는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 반영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수평적 시민참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하는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제에서 시민들의 참여와 의견 제안은 제도를 뒷받침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며 “이번 시민제안사업 공모에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시민제안사업공모 외에도 동별 지역회의를 통한 사업 제안도 받고 있으며 해당 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예산법무과(031-8075-23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