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이슈.기획]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속 재미와 감동이 넘치는 소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아이티버시아드(ITversiade)’ 가치의 실현을 위해 최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대회운영·지원, 경기시간·결과 등 인터넷 인터페이스 및 모바일 정보관리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통합운영시스템(TIMS : Total Intergration Mangement System)을 개발해 최상의 대회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 통합운영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광주U대회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라는 이름의 애플리케이션은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대회 진행과정 및 경기일정, 경기결과, 메달순위 등 경기에 관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장의 날씨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와 길찾기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경기관람을 돕는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앱에서는 ‘국가별 메달 획득’, ‘종목별 메달 획득’, ‘선수별 메달 획득’ 항목을 선택해 메달 수여 정보를 체계적으로 알 수 있다. 또 자신이 설정한 관심종목별로 ‘경기시작’과 ‘경기결과’ 알람이 정시에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의 교통정보와 관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주교통정보센터APP’, ‘광주U-tourpia’앱, 광주U대회 입장권예매가 가능한 ‘광주U대회 입장권예매’, 영어⋅일어⋅중국어로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U대회 통역비서’ 앱 등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