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가 총 2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상반기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에 28개 과제를 선정, 기술개발에 착수한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은 6일(월)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2015년도 제1차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된 28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술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기술개발사업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문제로 기술개발에 착수하지 못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R&D 사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지원해 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 위원장, 최종 선정기업 28개사 대표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가한 ㈜참트론 등 28개사 선정기업 대표들은 성실한 연구개발 수행 및 기술개발사업 규정 준수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기술개발 전담기관인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협약 체결 후 과제수행을 위한 기술개발사업 추진 절차 및 사업관리시스템 활용방안, 사업비 집행기준 교육 등을 실시했다.

도는 최종선정기업에 최대 1억5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개발사업은 오는 7월 착수해 내년 6월까지 총 1년간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렘텍 김국문 대표는“도내 우수한 첨단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최종 지원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개발이 가능해져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높은 경쟁률을 뚫고 지원 대상에 선정된 것에 축하하며 이번 사업이 도내 중소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3월 사업공고를 통해 모집된 기술개발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총 3단계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기업주도 14개, 창업R&D 7개, 북부산업 도약지원 7개 등 28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