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이슈.기획] 오는 3일 개막을 앞둔 2015광주하계U대회의 모든 방송프로그램을 모바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주관방송사인 KBS가 ‘my K’내에 광주U대회 전용 채널을 개설해 대회 관련 생방송과 VOD 등 모든 방송프로그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는 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주U대회 전용 채널을 통해 24시간 생방송으로 전 세계에 송출되는 앱 서비스인 ‘my K’는 대회 전야제와 개막식 등 주요 행사를 비롯한 경기영상, 각종 문화행사와 광주의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이 총 망라돼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광주U대회 세계 대학생 LTE 방송국인 ‘유니브로’와 협약을 통해 대학생 기자들이 취재한 현장 뉴스와 영상을 U대회 채널에 송출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일일 평균 접속자 수가 70만명에 이르는 ‘my K’는 모바일은 물론 PC와 스마트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광주U대회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my K’ 앱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my K’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한편, 서비스 기간은 오는 2일 오전 10시부터 대회가 종료된 다음날인 15일 오후 5시까지다.

송승종 광주U대회 조직위 홍보부장은 “이번 주관방송사의 앱 서비스로 인해 각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모바일을 통해 광주U대회 관련 방송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면서 “광주U대회가 추구하는 가치 중 최첨단 기술 대회인 ‘ITversiade’를 구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