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예년에 비해 한달 빨리 개장한 해운대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지역내 맛집과 숙박업소 정보를 스마트폰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6월 3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1천만명을 넘어서고 해운대해수욕장이 45년만에 6월 1일에 조기개장하는 등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전국 지자체중 처음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QR코드는 해운대역과 센텀시티 지하철역사 매표소와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입구에 부착돼 있다. 또, 구 홈페이지에도 탑재돼 있다.

QR코드는 두 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는데 음식점의 경우 맛과 서비스가 우수한 총 182개의 맛집, 모범음식점, 골목맛집, 주방화상공개 음식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메뉴와 업소 내 사진도 볼 수 있다.

숙박업소의 경우 총 205개소의 숙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업소별 최고요금 등이 게재돼 있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4개 국어로 표기돼 있어 외국 관광객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해운대가 세계적 관광지로 발돋움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QR코드 부착으로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이 맛집과 숙박업소를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많은 업소를 발굴해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