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계연 조성학 책연 과학기술인상 선정
대전시, 기계연 조성학 책연 과학기술인상 선정
  • 이한배
  • 승인 2015.06.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는 지역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6월 과학기술인상’수상자로 조성학(45) 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광응용기계연구실장/사진)을 선정했다.

조성학 책임연구원은 펨토초 기반 레이저 하이브리드 초정밀 가공시스템을 세계 최초, 최고 사양으로 개발, 보급하여 국가 마이크로-나노 생산기술의 확보와 관련기업의 신기술에 대한 국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공헌 하였다.

또 국가 미래산업을 위한 레이저 나노정밀도 초정밀 가공시스템 개발로 21세기 나노기술에 진입할 수 있는 가공시스템을 구축하고 세계 최초로 첨단 개발 기술 논문을 게재하였다.

이와 함께 조 책임연구원은 세계 최초로 차세대 자체발광 유기디스플레이(AMOLED) 불량복원 기술 및 불량복원 생산시스템의 원천핵심특허(총36건) 확보로 국가 주력 제품군 핵심제조 원천기술 확립 및 원천핵심 IP확보에 기여하였다.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수상후보 자격 및 대상은 우수한 과학연구개발, 과학진흥풍토 조성 등 지역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대학․연구소․ 기업체 등의 소속원 또는 개인으로, 소속기관·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 대전시 과학기술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지금까지 83명이 이 상을 수상했다.

한편, 권선택 시장은 오는 24일 오전 9시40분 대전시청 응접실에서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을 직접 시상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