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아산 관내 공장·창고시설에 대해 6월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35일간 삼성코닝정밀소재 등 84개소(공장시설 84개소, 창고시설 3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소방특별조사는 화재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공장·창고시설에 대해 해당건물의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적정 점검 및 소방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여 화재 등 재난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대형화재 줄이기 선제적 예방활동과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추진·계획됐다.

중점 조사 사항으로는 ▲ 소방 및 피난·방화시설의 적정 설치 및 유지·관리 상태 ▲ 불법위험물 사용 여부 및 기타 화재예방에 필요한 사항 ▲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의 업무수행 적정여부 및 소방계획서 작성 여부 ▲ 위험물 안전관리법에 의한 안전관리 사항 등이다.

또한 자위소방대의 화재 대응 및 대피요령과 관계인 소방시설 사용법 등 현장 소방안전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소방훈련 실시 여부와 관계자 안전관리사항 숙지여부도 중점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홍승길 방호예방과장은 "점검 중 불량사항이 있을 경우 시정조치 등을 통하여 개선토록 할 계획이며, "관내 공장·창고시설에 대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훈련 및 소방안전교육 등 향후 대책마련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