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에서는 시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생활 속 평생학습 참여문화를 확대하고자 오는 19일까지 지혜나눔 강사를 모집한다.

지혜나눔 강사는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POP, 비즈공예, 컴퓨터, 논어, 전래놀이, 탁구, 당구, 민요, 한문, 댄스, 사진, 독서지도, 가야금 등이다.

여수시는 지혜나눔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들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강사 선발 및 배치는 수요처와 협의 후 실시할 계획이다.

이보다 앞서 실시한 ‘지혜나눔 강사 수요처 공모’에는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복지시설, 학부모회 등 총23개 기관․단체에서 55개 분야의 강사 파견을 요청해 왔다.

성동범 교육지원과장은 “지혜나눔 강사는 배움을 개인의 지적 만족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환원함으로써, 교육과 학습의 순환구조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 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2013년부터 운영 중인 지혜나눔강좌 사업에는 지금까지 45명의 시민이 강사로 참여하여 재능나눔 문화에 대한 지역민의 인식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혜나눔 강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교육지원과 평생학습관(☎659-472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