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과 함께 폭염으로 인한 환자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폭염대응 구급활동 대책’을 마련하여 운영·실시한다.

이는 올 여름은 예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고 평균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폭염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몇 년간 폭염일수 증가에 따른 사망자가 다수 발생한 점을 고려하여 폭염대응 구급활동 체계를 강화하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계획됐다.

주요내용으로는 ▲ 폭염대응 구급장비 확보 및 냉방기기 점검·정비 ▲ 온열질환자 대비 응급처치 능력향상을 위한 구급대원 교육 ▲ 폭염 취약 대상·지역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 강화 ▲ 온열질환자 치료 가능병원 현황 파악 및 관리 등이다.

특히 환자발생에 대비 신속한 대응조치를 위해 체온계, 생리식염수, 정맥주사 세트, 얼음조끼, 얼음 팩, 정제소금, 구강용 전해질 용액, 물 스프레이 등 9종의 구급장비를 119구급차량에 항상 비치해 폭염대응체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폭염환자에 대한 구급대원의 응급처치능력을 제고하고 폭염대비 홍보활동을 강화해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아산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