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소장 오원님)가 보은군 공무원들의 건강한 직장문화를 위한‘공무원 금연ㆍ절주 교육’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오는 21일 군 의회3층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공무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정미희 전문강사를 초빙해 ‘평생 금연과 멋진 삶!’이란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날 정 강사는 강의를 통해 금연ㆍ절주 의 필요성, 흡연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 및 간접흡연의 폐해, 무절제한 음주의 사회적 문제에 관한 내용으로 흡연․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참석자들의 금연․절주 욕구를 북돋울 예정이다.

또한 군 보건소는 금연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폐해관련 패널, 폐 모형 등을 전시, 직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도록 하여 흡연의 위험성을 체감시켜 금연의지를 더욱 다지게 할 계획이다.

특히 금연을 원하는 직원들에게 금연 이동클리닉을 실시해 금연에 성공 할 수 있도록 금연보조제 지급 및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담당자는 “대부분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흡연과 음주를 하지만 일산화탄소, 니코틴 등의 유해성분으로 인해 동맥경화, 기관지염 등 각종질환으로 오히려 건강악화를 가져와 스트레스 증가에 원인이 되기 때문에 직원들의 건강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금연․절주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금연․절주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