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예산군] 예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오는 6월 9일까지 119시민수상구조대에서 근무할 민간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119시민수상구조대 자원봉사자 모집분야는 수난구조요원과 수변안전요원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수난구조요원 지원자격은 ▲수난구조 관련 자격증 소지자 ▲수난구조 관련 업무 1년 이상 종사자 ▲수난구조 관련 대학에서 수상구조 및 응급처치 과목 이수자 등이며 수변안전요원은 ▲NGO단체 회원 ▲대학(원)생 ▲의용소방대원 등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6월 10일부터 6월30일까지 기본 응급처치 요령과 수난사고 예방 물놀이 안전지도 및 근무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산국민관광단지 등 5개소(예당저수지)에서 예당저수지 주변 물놀이 및 낚시위험지역 순찰, 수상 ․ 수중 인명구조활동, 물놀이 관광객 익수사고 방지 등 안전조치 등을 펼치게 된다.

유문종 방호구조팀장은 “119시민수상구조대는 해마다 물놀이사고 위험지역에서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수상구조대 자원봉사자 모집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 모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예산소방서 방호구조과로 전화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41-330-431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