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6.3 농아인의 날 기념식 및 충북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오는 11일 보은읍 보은정보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사)충북농아인협회보은군지부(회장 임원빈)가 주관하며 충청북도와 충북농아인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정상혁 보은군수, 이재열 군의회의장, 변승일 한국농아인협회 중앙회 회장 등을 비롯해 농아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2개 시․군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행사는 10시30분 농아 어르신 게이트볼 시범, 보은읍 사랑 어린이집의 수화노래 등 식전행사를 갖은 후, 11시부터 국민의례, 내빈소개, 농아인권리선언문 낭독, 우수회원 표창, 환영사, 격려사, 축사 등의 순의로 ‘제14회 6.3농아인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이어 오후 1시부터 충북지역 농아인 회원 및 가족들이 참여하는‘충북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고, 지구를 굴려라!, 장대 바구니, 행복의 구름다리, 철인 42종 경기, 수화 통역사 게임 등 다양한 경기를 펼쳐 회원들의 체력증진과 상호간의 우의증진은 물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사)충북농아인보은군지부 김 회장은 “의사소통의 벽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어왔던 이들에게 이날은 한곳에 모여 땀 흘리고 기량을 겨루는 등 스포츠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자활의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해 농아인 모두가 사회통합을 위해 한걸음 더 힘을 낼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회원 표창에는 홍성욱(청주시), 유석철(충주시) 충북도지사 표창, 임춘자(보은군 보은읍 죽전리), 강병화(보은군 삼승면 천남리) 보은군수 표창, 조선자(보은군 탄부면 평각리) 군의회의장 표창, 김남호(보은군 보은읍 장신리) 한국농아인협회 중앙회 회장 표창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