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범덕 시장)가 2011년 유네스코 직지상 시상식 축하공연을 위한 대합창단원 1377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 신청자격은 청주시민 또는 청원군민(개인, 가족, 단체)이며, 모집내용은 유네스코직지상 시상식 대합창 축하공연이다.

신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jcity.net), 고인쇄박물관(www.jikjiworld.net), 청주직지축제(www.jikjifestival.com) 홈페이지 또는 전화,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연습방법은 인터넷 동영상, 청주시립합창단 및 노래교실강사 강습과 행사당일 사전 리허설로 실시한다.

1377 대합창단은 1377년 금속활자로 인쇄되어 전세계 미디어의 새 길을 열은 직지의 위대함을 기억하는 의미에서 청주시민과 청원군민이 함께 참여하여 시민이 중심이 되는 감동적인 시상식을 만들고자 한다.

이번 직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검소하면서 격조 높은 시상식으로 준비하여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직지의 독창적인 문화적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세계적인 지식문화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킨다.

한편 올해 수상국은 세계기록유산 보존 활용에 세계적으로 크게 기여한 오스트레일리아(호주) 국가기록원을 지난 5월 25일 영국 맨체스터에 열린 제 10차 IAC 국제자문위원회에서 수상자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