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4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안전 분야의 가치 고양과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우수 소방대상물 선정·포상을 위해 추진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하고자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대상은 총 10개 부문 32개상으로 크게 우수기업상과 특별상으로 나누어지며, 우수기업상 대상 자격은 최근 2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소방서 기록) 사실이 없고,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관리가 우수하고, 최근 2년간 산업 재해율이 동종업 평균치 이하이며,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사회적 물의가 없는 기업이어야 한다.

또한 특별상 우수제품상 대상 자격은 소방안전용품 및 안전장치 등을 개발·보급한 기업이어야 하고, 특별상 개인·공무원·단체 대상 자격은 개인 및 단체가 안전문화에 특히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에 대상 자격이 된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한 모든 개인․기업․단체에는 상장 및 현판(기업에 한함)이 수여되며,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 2년간 면제(국무총리상 이상 수상 업소는 3년간 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안전대상 관련 문의사항은 아산소방서 방호예방과(538-032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