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청년 구직자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 기업 및 인턴을 모집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인턴 1명 당 월 80만원씩 최대 9개월 간 총 720만원의 인건비가 지원되고, 정규직 전환 후 인턴에게는 120만원을 3개월 후 40%, 1년 후 60% 2회에 걸쳐 취업 장려금이 지원된다.

참여 가능한 기업은 여수에 소재한 상시근로자 5명 이상 300명 미만인 중소기업으로, 인턴 채용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 및 비영리 법인·단체 중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청년인턴 참여 조건은 신청일 현재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자로(고등학교·대학·대학원 졸업 예정자, 학교 휴학자 등 포함), 군필자의 경우는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3세까지 연장할 수 있다.

대학 재학생인 경우 신청대상에서 제외(방송·통신·사이버·야간학교 재학생은 참여 가능)된다.

참여기업 및 인턴은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job.jeonnam.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 사전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지역경제과(☎061-659-362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