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민선6기 시정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시 주요 사업의 정책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하고 관리해 시민에게 공개하는 제도이다.

시는 2014년까지 정책실명제를 공사 및 용역 사업 위주로 운영했으나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책실명제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시민생활과 관련 있는 새로운 제도 및 시정의 중요한 현안사항을 대상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확대대상 사업은 고양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민선6기 새롭게 제정된 조례 8건, 사이버 재난상황실 시스템 구축 등 시정의 중요 현안사항 27건 등이다.

이흥민 정책기획담당관은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시정정보를 제공하고 행정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신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발굴 및 사업 성격에 맞는 공개방법 개발 등 정책실명제 운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는 오는 12일 개최되며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규 조례 8건, 시정의 중요 현안사항 27건 등이 포함된 76건의 사업을 심의한 후 선정된 사업 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시민에게 주요사업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