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은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등 천만관광객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청결하고 위생적인 음식제공과 품격 높은 친절서비스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공무원 당 관내 음식점 1업소를 1:1 책임담당제로 지정하고, 최근 담양농협 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1책임 음식점 담당제’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책임업소를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물품을 사용하도록 권유하는 등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음식과 세련된 서비스매너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것과 불친절사례와 식중독 예방 등에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 군은 관내 음식업주들을 대상으로 2회의 집합교육과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공식지정업소 70개소에 ‘찾아가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담양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특급 위생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기환 부군수는 “여수와 순천 박람회의 교훈을 통해 위생청결이 박람회성공의 핵심인 만큼 식중독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 음식점을 전담마크해 줄 것”을 당부하며 “관심을 가지고 담당 음식점을 지도 관리해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진우 관광레저과장은 “지역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음식 및 숙박업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특히 위생을 위해 투명마스크 착용과 수저 세팅지 사용 등을 전 업소가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해 생태 관광도시에 걸맞은 위생1번지 선진국형 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