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3일(일) 09:30 ~ 12:00 광덕산(송악면 마곡리 소재) 등산로 입구에서 산악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및 등산객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가활동 및 건강관리 등을 목적으로 산행인구가 급증하면서 산악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져 등산객들에게 산악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안전한 등산문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 29명, 의용소방대원 42명, 유관기관 10명 등 총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악사고 안전수칙 및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119신고방법 등 각종 홍보물을 배포하고, 산악 안전사고 예방·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등산객 및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 한 후 실습용 애니(마네킹)를 활용한 흉부압박, 인공호흡, 기도유지 등 실제 응급상황에서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는 행동요령 중심의 실습시간을 가져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다.

오경진 현장대응과장은 "산악 안전사고는 대부분 입산자들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한다."며 "산행 시 등산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119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