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 은 고양시 방송영상기업의 영화 기획 및 제작 활성화를 위하여 영상기획개발 지원사업 대상 작품을 4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영상기획개발 지원사업은 시나리오 기획개발 분야와 시나리오 모니터링 분야로 나뉜다. 이중 <시나리오 기획개발 지원사업>은 시나리오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작가 인건비, 직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한 기업 당 최대 1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시나리오 모니터링 지원사업>은 2015년 신규사업으로 모니터 요원을 선발하여 영화제작 전 시나리오의 대중성, 작품성 등을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회당 최대 200만원, 한 기업 당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원사업의 안내서와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 의 알림터의 지원사업 공고란에 게시되어 있다.

진흥원은 2013년부터 고양시 방송영상 기업의 시나리오 기획개발을 지원하여 왔다. 2년간 본 지원사업에는 ‘아우라픽쳐스’ (부러진화살 등 제작), ‘모호필름’ (설국열차 등 제작), ‘문와쳐’ (블라인드 등 제작)와 같은 고양시 우수기업들의 시나리오가 선정되어 기획개발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각색 및 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방송영상분야의 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