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보람동 신청사로 6월 6일부터 10일까지 청사를 옮긴다.

이재관 세종시 행정부시장은 30일 40회 정례브리핑에서 “차질 없는 새 청사 이전과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무특성, 이전규모 등을 고려해 부서별로 6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새 청사로 이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부시장은 “이전기간 비상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전추진단과 용역업체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총무과에 이전상황실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 청사 입주인원은 7개 실․국․본부, 28개 실․과 680명의 직원과 외부 시설관리용역 직원 등을 포함 730여명 규모.

현 조치원 청사는 북부권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원담당관 소속의 자동차등록과 제증명 담당부서, 경제산업국의 농업정책과, 산림축산과와 가축위생연구소가 배치된다.

이 부시장은 “현 조치원 청사는 세종시 제2청사 역할을 수행하고, 옛 교육청 청사와 함께 구도심 활성화를 주도하는 행정타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농협중앙회와 농업기술센터에 배치돼 있는 청춘조치원과, 로컬푸드과는 업무의 연계성과 수요자 중심의 행정실현을 위해 현 위치에 두고, 독립기관인 감사위원회와 시설관리사업소는 당분간 현재의 월산 별관에 배치된다.

이 부시장은 “새청사 이전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부서의 전화번호도 현행대로 사용할 것”이라며 “새청사를 연결하는 대중교통체계도 미리 개편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람동의 세종시 새 청사는 4만 1661㎡ 부지에 지하 1층~지상 6층의 연면적 3만 207㎡ 규모로 총사업비 1184억원이 투입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