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전라남도] 여수시(시장 주철현)에서는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 후보자를 오는 7월20일까지 추천받는다.

‘여수시민의 상’은 지역사회 및 향토문화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공헌을 한 사람 또는 탁월한 재능을 발휘해 시민의 명예를 국내외에 널리 선양한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지역개발, 산업경제, 교육과학, 문예홍보, 사회복지, 체육진흥, 향토방위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추천은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 대학장, 및 각급 학교장 등이 할 수 있으며, 주민 50인 이상의 연서를 통한 읍·면·동장 추천으로도 할 수 있다.

‘자랑스런 여수인’은 관계, 법조계, 재계, 학계, 군인, 체육인, 문화·예술인, 기타 사회적으로 명성이 뚜렷한 지역 출신 출향인사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여수의 명예를 빛낸 공적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추천 가능하다.

추천은 시민 누구나 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과 업적을 남긴 공로자들의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총무과(☎061-659-3106)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서 등 접수서류는 여수시홈페이지(www.yeosu.go.kr) 공고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