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임승빈, 이하 KERIS)은 14일(화) 국립대구과학관 3층 회의실에서 융·복합적 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융·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양 기관 시설의 상호 활용 및 지원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학술회의, 강연회 등 과학 관련 행사의 개최 및 협력 △과학 문화·교육 관련 정보 개방․공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ERIS가 보유한 에듀팟 솔루션(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을 상설전시관 랩실에 설치해 체험교육 진행에 활용하고, 과학관이 보유한 콘텐츠를 에듀넷 서비스 및 디지털 교과서 콘텐츠로 제공하는 한편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방대한 교육․학술 정보 및 운영 체계를 가지고 있는 KERIS와의 업무협약으로 한 차원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 밖 과학교육 실현 기관으로서 창의적인 자기주도적 과학 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