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8일(토)부터 매주 수․토요일에 신설동 풍물시장에서「추억의 풍물기행」견학코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견학코스에서는 옛 전통과 추억이 담겨 있는 골동품과 우리 선조들의 생활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고가구 등 민속생활용품, 추억의 레코드 전문점, 지역특산물 등을 둘러보게 된다.

하회탈, 유기, 화로, 소반 등 잊혀져가는 전통 민속물품을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며 피부로 체험할 수 있으며 입담 좋은 풍물문화해설사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색다른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층 초록동에서는 전통화폐, 라디오, 지게, 소쿠리 등 전통생활용품을 관람하게 되고, 2층 보라동 및 노랑동에서는 전통장롱, 소반을 비롯해 지금은 구경조차 하기 힘든 LP, SP판 등을 만나게 된다.

「추억의 풍물기행」은 매주 수․토요일에 운영되며 구수한 입담을 자랑하는 풍물 문화해설사가 1시간동안 참가자와 동행하며 자세히 설명해준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 풍물시장 홈페이지(http://pungmul.seoul.go.kr)
에 있는 참가양식을 작성 후 접수하거나, 서울풍물시장 관리사무소(☎02-2232-3367)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견학이 가능하다.

서성만 도로행정과장은󰡒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상기시켜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는 추억의 풍물기행 견학 코스가 서울 풍물시장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추억의 풍물기행 코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