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은 오는 16일 오후 4시 담양농협하나로마트 회의실에서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 씨를 초청해 ‘박람회는 연습이 아니다’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9월 개최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150여일 앞둔 상황에서 군민들의 마음가짐과 공직자들의 역할, 검점사항 등을 논의하며,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방법을 알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뽀빠이 이상용 씨는 우정의 무대 MC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까지 40여 년간 방송경력과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특유의 입담과 재치, 말솜씨 등을 통해 인상적인 강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연에 앞서 이상용 씨를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라 관심이 모아지며, 더욱 의미 있는 포럼이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는 담양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만큼 전 군민의 역량을 모아야 할 때”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그동안 박람회를 위해 준비해온 사항들을 점검하고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단체와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담양포럼은 담양군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 부응해 군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회 저명인사와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매월 1회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