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 최고의 기능인을 뽑는‘2015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가 4월 8일부터 13일까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동차페인팅, 정보기술,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34개 직종이 시행되며, 대회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고, 오는 10월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전시는 작년 경기도에서 개최된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금1, 은7, 동5, 우수 5명이 획득하여 종합10위를 달성하여 최근 5년 간 최고의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냈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시험이 면제된다.

아울러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200만원의 상금과 국제기능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 올림픽 입상자는 병역대체복무,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금년에도 기능대회 참여선수들의 사기진작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수기능인 육성에 노력한 지도교사 1명과 우수선수 1명에 대하여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자수, 캐릭터그리기, 드론(헬리컴) 비행 경연, 네일아트, 타투, 핸드 맛사지, 드라이 시연 등 흥미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기능경기대회를 통한 기능인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이 고취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격려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2015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개회식은 8일 오전 10시 30분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시상식은 13일 오전 10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일자리정책과((☏270-3592) 또는 한국 산업 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580-9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