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친환경농업의 중심 담양군은 몽골 어믄고비아이막(Umnugovi Aimag)과 농업분야 교류를 추진하는 가운데 몽골 선진농업 기술연수단이 담양을 방문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13년 몽골 어믄고비아이막과 상생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를 체결한데 이어 담양군의 발달된 시설농업 기술을 전수받고자 지난달 30일 몽골 농업기술연수단이 방문해 오는 9일까지 집중교육을 받는다.
이번 몽골 어문고비아이막 농업기술연수단은 각 시·군별 농업분야 공무원 5명과 농업인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전년도 기술전수 성과와 자국내 딸기생산계획 협의를 위해 어문고비아이막의 농촌산업국장 아요르잔 어용토야(54)가 단장으로 참석해 담양군과 추진계획을 협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딸기와 멜론, 토마토, 쌈채류 등 담양의 주력작목을 중심으로 재배기술과 함께 재배온실 설치, 토양관리, 병충해 경감기술 등 기초분야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몽골의 딸기 생산과 기술연수 성과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이번 선진농업기술단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기술교육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연수단에게 현장교육과 기술전수를 위해 전문연구사와 지도사를 배정하고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몽골 어믄고비아이막 농업기술연수단은 지난해 3월에도 15일간 담양을 방문해 시설채소와 배추, 감자 등 노지채소 재배에 관심을 가지고 기술을 전수받았으며, 온실 설치 및 관수시설 등 기초분야에도 많은 정보를 제공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