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원장 양영환)은 제주도 지질공원의 가치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교육용 그림책을 제작하였다.

이번에 제작한 지질공원 그림책은 지질공원의 가치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동화작가의 그림과 재미있는 캐릭터들간의 대화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제주어를 구사하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책의 내용뿐만 아니라 제주어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였다.

또한 지질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제주도의 형성과정을 시간순으로 재구성하여 탄생초기부터 최근까지 제주도가 만들어진 과정을 비롯하여 각 명소의 특징을 친근감 있게 이해하도록 제작하였다.

이 책은 지금까지 빼곡한 글자들로 채워진 안내책자를 대신하여 보다 쉽게 대중에게 지질공원과 제주도 지질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작이 될 것이다.

이번 그림책은 기존 글자 위주의 책을 대신해 지질학적 형성과정과 그 가치를 동화책 형태로 표현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

현재 제작된 책자는 누구나 제주도 지질공원 홈페이지 자료 실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 세계유산·한라산연구원은 지질공원 명소별로 캐릭터를 포함한 동화 형식의 그림책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 지질공원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 지질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질공원 활성화에 출발지가 되고 있다.

제주도는 201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으며, 2012년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14년에는 세계지질공원 재인증을 무사히 통과한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