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대전 입지가 확정된 것에 대해 그동안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150만 대전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과학벨트 조성사업은 대덕특구내 유성구 신동·둔곡지구를 거점지역으로 대형연구시설인 중이온가속기와 기초과학연구원 설립에만 2조원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초대형 국책사업으로, 이제 대전은 명실 공히 세계적인 최첨단 과학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나게 됩니다.

또한 이곳 대전에서 그동안 부족했던 기초과학연구의 진흥을 꾀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과학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대덕연구단지가 그래왔듯이 국부(國富)를 창출하는 진원지가 될 것입니다.

더욱이 이번 과학벨트 대전 입지는 고용창출 및 첨단산업의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파급효과가, 대전뿐만 아니라 충청권 전역에 미치게 됨은 물론,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날 한강의 기적이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이뤘다면, 이제는 대덕의 기적으로 선진국에 진입해야 할 시기를 맞게 된 것이며, 이것이 바로 대전의 비전인 것입니다.

그리고 150만 시민여러분의 응집된 저력과 적극적인 성원이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은 물론 과학벨트 거점지구 대전 입지라는 쾌거를 이루어 낸 원동력이 되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민여러분과 함께 첨단과학기술의 세계적 중심도시 대전, 대한민국의 신중심도시 대전을 건설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 5. 17
대전광역시장 염 홍 철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