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1.5.15(일) 14:00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과 부부애를 되새기는 ’2011년 서울가족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날(5,15) 및 부부의날(5.21)을 기념하는 행사로써 건강한 가정 및 기업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가족 친화적이며 건강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고 가족의 기초인 부부관계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가는 시간으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놀이문화를 제공한다.
□ 가정의 달의 취지에 맞게 가족밴드인 ‘오이도 밴드’의 연주로 ‘2011 서울 가족한마당’의 시작을 알리고, 인기 연예인 배동성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공식 행사는 건강한 가정의 모범이 되는 가족과 기업을 선정해 가정의 달 유공 시민 총 16명과 다둥이 행복카드 우수협력업체 임직원 10명을 시상한다.

이에 축하공연으로 세계 부부의날 위원회 공식홍보대사인 가수 김종환 씨의 공연을 비롯하여 가수 이진관, 이은규 부자의 공연, 어려운 가운데 자녀를 키우는 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가족애를 재인식하는 뮤지컬 ‘아버지’가 공연되며, 코믹마술과 저글링 쇼를 선보인다. 또 가디스밸리댄스 공연팀과 함께 부부가 함께 밸리댄스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 등 가족과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강당 주위에서는 ‘열린마당’ 과 ‘가족마당’으로 나뉘어 오후 2시부터 5시 까지 가족 체험부스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체험부스는 서울시 및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이 함께 진행한다.

열린마당에서는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아트풍선,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며, 대강당 앞 가족마당에서는 미니동물원, 가족사진 포토존, 티셔츠 프린팅, 팝콘 만들기, 요요 및 인절미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