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대나무의 고장 담양군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담양군은 연간 150만 여명이 찾는 죽녹원 앞 분수대 광장에서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담양아트프리마켓’을 마련함에 따라 행사 참여자 30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담양아트프리마켓은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말에 열릴 예정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대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공예품과 체험 등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작은 음악회도 함께 마련해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분야로는 예술품과 아트상품, 공예작품, 체험상품 등으로 수작업을 통해 자신만이 만들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할 담양거주 작가 및 판매자를 우선 선정해 운영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아트프리마켓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자신의 창작품을 홍보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이미지제고와 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담양다움을 더욱 살려 담양만의 볼거리와 특색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인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담양아트프리마켓은 작년 11월에 열려 대나무공예품과 생활자기, 액세서리, 천연비누 등 판매와 함께 행사장 옆 무대에서 작은 음악회도 펼쳐 담양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