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정책기획단(단장대행 민용기)은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세계적인 일류도시로 도약을 준비하는 대구의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과제를 공모한다.

특히 금번 공모전은 기존 공공 주도의 정책수립 방식에서 탈피, 자유롭고 개방적인 소통을 통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대구 시민 및 지역 내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금번 공모전 주제는 대구를 “활기차고 쾌적한 선진 일류도시”로 도약시킬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가능성 있는 정책과제로, 중앙정부의 「미래도시 비전 2020」인 경쟁력 있는 활력도시  편리한 생활도시 매력적인 문화도시 깨끗한 녹색도시의 4대 목표에 부합 되어야 한다.

또한 고급 일자리 창출, 대구의 젊은 인구 증가방안,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첨단의료복합단지‧경제자유구역‧대구연구개발특구 등 대형 국책과제와의 연계, 국가과학산업단지 및 노후 도심공단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과제를 우대한다고 대구TP 관계자는 전했다.

선정된 정책과제에 대해서는 1,000만원 내외의 연구비를 지원(연구용역 형태)할 계획으로, 선정 후 5개월간(6월~10월)의 기획 과정을 거쳐 10월 말경에 최종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접수기간은 2011년 5월 23일(월)까지이며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 대구 홈페이지(http://idea.dri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오는 5월 30일(월)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