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박외숙)은 인터넷쇼핑몰 창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성공적인 창업 지원 전문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제1회 인터넷쇼핑몰 창업강좌’를 3월 2일부터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쇼핑몰은 소자본 무점포로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시장이 성장하면서 소비자 피해 등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여성회관에서는 교육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발전과 자질있는 인터넷쇼핑몰 사업자를 배출하고자 이번 창업 강좌를 개최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쇼핑몰 기획 △쇼핑몰 디자인의 이해 △쇼핑몰 마케팅 △쇼핑몰 창업준비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꾸미기, 정책분석 등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배우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총 15회 과정(월·수 10:00~13:00)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발송(cho2125@korea.kr) 또는 여성회관으로 2월 25일까지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총 30명으로 신청자 중 파워포인트와 인터넷 사용 가능자 위주로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솔루션비 6만 원 수강생 부담)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소상공인지원센터 컨설팅 및 자금융자신청이 가능한 수료증을 배부하고 창업탐방·페스티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