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민족고유의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 제공 및 귀성객 및 시민들에게 주차편의를 위해 서문시장을 비롯한 공영주차장, 공공기관의 부설주차장을 3일간 무료 개방한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2월 9일부터 2월 18일까지(10일간) 전통시장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완화하여 계도와 소통 위주로 전환하기로 하고, 민관합동으로 주차질서 계도요원을 배치하기로 했다.

설 연휴 2월 18일부터 2월 20일까지 3일간 무료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서문주차 빌딩을 비롯한 시 소유 공영주차장 80개소(7,284면), 구·군 소유 공영주차장 66개소(3,943면), 대구지역 관공서 및 학교 부설주차장 381개소이다.

또한, 즐거운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차장과 주변을 청소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현수막과 안내 입간판을 설치하기로 했다.
2009년 설부터 명절 연휴 기간에는 공공 주차장 무료 개방을 추진하여 왔는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더욱 더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무료개방 기간 동안에는 주차질서 지키기, 주차장 시설물 보호,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 선진 주차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주차장 이용객의 협조를 구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