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군민의 창의적인 의견과 고안을 장려, 개발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오는 이달 31일까지 군민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제안자격은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영동군으로 되어 있는 모든 군민으로, 제안과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개발, 인구증가 방안, 군정홍보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군정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형식은 제안자가 자유롭게 선정해 구상하고, 고안 등의 경우에는 제안 내용을 실증 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며 일정 서식을 갖추어 군청 기획감사실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일반적으로 공지됐거나 이미 사용되고 있는 것, 사회통념상 현재 뿐만 아니라 장래에 실제 적용이 불가능한 것,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것, 내용이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군정의 행정사무와 관련이 없는 사항은 제외된다.

제출방법은 인터넷(군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우편(영동군 영동읍 동정로 1 영동군청 기획감사실 군민제안 담당), 직접 방문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할 있다.

접수된 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능률성, 경제성, 창의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7월에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 30만원, 노력상 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보내주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영동군 발전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