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대한민국인재연합회(김승찬 회장; koreatalent.co.kr)은 1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3시에, 지속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제도의 일환으로, 제도 설립 최초로 펠로우(Fellow) 자격을 수여한다. 장소는 서울숲 숲공원으로서, 대한민국인재연합회 2015년 정기총회 일정의 일환으로, 처음으로 선정한 펠로우 5명, 부펠로우 3명 공식발표 및 인증식을 개최된다.

펠로우쉽이란 한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훌륭한 결과를 낸 분들에게 그 능력을 인정하고, 칭호를 수여하는 제도로서, 최고의 동료에게 수여하는 최고 회원에게 드리는 호칭입니다. 선정시 호칭 및 영문약자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각종 대한민국인재연합회 및 국제직무교환기구 정책 참여도 보장, 차후 명예의 전당 심사시 혜택 부여, 그리고 각종 기타 활동에 있어 추가 서포트 등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재 단체 중 최고의 단체에서의 석학으로 활동하는 자부심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펠로우 선정에 있어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약 1달간의 시간을 두어, 추천 및 암행 검증을 거쳐 총 5명의 펠로우와, 부펠로우를 선정하였다.

제1호 펠로우로 선정된 오성훈 인재는, 현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마이더스 클리닉 대표원장 겸 대한민국인재연합회 부산경남지부장을 맡고있는 재원으로서, 선천적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국내장애인체전에서 스키, 카누 종목 등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그야말로 의지의 한국인이다.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한 유치단으로도 활동하며 올림픽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2010년 대구대 초등특수교육과 졸업 후, 세계 최고 대학 중 하나인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아시아 최초로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는 국립한국재활복지대학 특임교수로 많은 장애인 학생들에게 꿈을 주고 인재성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대통령 대한민국인재상을 포함 각종 표창을 수상 받은 바 있다.

제2호 펠로우로 선정된 정희윤 인재는, 대통령 대한민국인재상 등 대통령상을 2회에 걸쳐 수상했으며, 현재 최연소 대한민국 신지식인(교육부문)인 재원으로서, 제2대 대한민국인재연합회 회장이자 현재 상임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정디슨 연구소를 설립해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식재산권분야의 경력과 활동 등을 인정받아 (사)한국대학발명협회 지식경영추진위에 위임되었고 아시아창의학생발명가협회(ACSIA)의 회장직을 맡게 되는 등 대외적인 활동도 뛰어난 국제리더이며, 교내에서도 캄보디아 봉사활동 단장을 역임함으로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였다. 특히 발명부문 최고기록을 가진 경기도민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이력도 가지고 있다.

제3호 펠로우로 선정된 김현우 인재는, 초대 대한민국인재연합회 회장을 지낸바 있으며, 마찬가지로 대통령 대한민국인재상 등 대통령상을 2회에 걸쳐 수상했으며, 현재 삼성 SDS에 재직중인 재원으로 현재 대한민국인재연합회 상임고문으로 재임 중이다. 2003년 고교 시절부터 시작한 발명활동으로 그는 발명/창의력 세계대회 및 국내대회 수상만 83차례, 지식재산권 25건 보유, 직접 제작한 발명으로 벤처 창업과 기술이전까지, 지난 12년간 발명에 몰입해온 인재다.

제4호 펠로우로 선정된 김승찬 인재는, 의료공학 및 과학에 있어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재원으로서, 대통령 대한민국인재상, 특허청 발명의날 유공장 등을 수상한 재원으로서, 현 대한민국인재연합회 및 국제직무교환기구 회장을 지내고 있으며, 과거 사무총장, 자문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특히 서울과학고등학교 재학 당시 신경세포를 자기장으로 처리했을 때 일정 방향으로 유도된다는 사실을 발견하여 큰 반향을 일으키는 등 의료공학에 있어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인재다.

제5호 펠로우로 선정된 박호언 인재는, 2004년 당시 최연소 대한민국 신지식인(문화예술부문)으로 인증된 후, 대통령 대한민국인재상, 대한민국인권상은 물론, 충청남도에서 최고의 포상인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대전광역시에서 세번째로 높은 포상인 대전광역시 청소년대상을 수상한 재원으로서, 대한민국인재연합회 및 국제직무교환기구 법률위원회위원장을 지내고 있는 인재이다. 2003년 문화방송 느낌표를 통해 청소년 할인제를 적극 제안해 청소년증 발급을 이끌어냈으며, 국무총리 청소년옴부즈만, 최연소 지자체 감사위원, 최연소로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주 등을 관할하는 시도급 재외선거관리위원회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2011년 국가인권위원회 설립 10주년 기념, 대한민국 10대 차별시정 3번째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로타리 청소년 리더십상을 시상 받았으며, 최근에는 인사혁신처 사람나래에 선정되는 등 아동, 청소년 권리 증진을 위해 여러 사회 활동을 벌이고 있다.

부펠로우로 1호로는 대한민국인재상과 Youth Hero Prize 등을 수상한 이시우 인재를 필두로, 현재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 과학담당 강사로 활약 중인 장원정 인재, 대통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과거 대통령 청소년특별회의위원, 국무총리 청소년보호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한 오현진 현 대한민국인재연합회 부회장 겸 인사위원회위원장이 선정되었다.

펠로우 공식 발표 및 소개 후에는 대한민국인재연합회 정기총회는 물론, 필요시 펠로우와의 대담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 펠로우 선정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koreatalent/permalink/92558250747523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