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지난해 4월에 준공한 한일극장 앞 동성로 지하상가 광장에 위치한 뮤지컬 광장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공연 팀을 공개 모집하고, 대구시립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일반시민 공모에 의한 거리공연을 연중 계획하고 있으며, 뮤지컬『사랑꽃』공연과 해피싱어 채환의 논픽션 모노드라마『희파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월 30일 오후 3시 대구시립예술단의 뮤직앙상블 소리나무의 플루트 및 오카리나를 시작으로 프리소울 앙상블의 성악, 시립국악단의 대금․민요, 뮤지컬 배우 손현진․이소영의 뮤지컬 갈라, 시립금관5중주단의 금관5중주, 스트링콰르텟 로디의 현악4중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연중 계획하고 있다.

일반시민 공모는 모든 장르가 가능하며 이미 접수된 저글링 공연과 같이 단순히 보여주는 장르가 아닌 시민과 함께 문화를 나누고 보면서 함께 참여하고 즐거움과 행복을 만들고 일반시민이 손쉽게 동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광장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뮤지컬 거리공연과 연계하여 지역 대학 뮤지컬 관련 학과 재학생 공연은 물론, 프로 및 아마추어 뮤지컬 배우들의 공연을 연중 계획 중이고, 2013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차지한 창작뮤지컬 ’사랑꽃‘ 공연팀의 갈라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