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는 기술·기능인들의 축제 한마당인‘2015년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참가 원서를 이달 30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4월 8일부터 4월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상업용 로봇 직종이 시범직종으로 추가되어 컴퓨터 정보 통신, 모바일로보틱스,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49개 직종이 시행되며, 대회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시에 따르면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시험이 면제되며,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200만원의 상금과 국제기능 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기능경기대회는 진정한 기능인의 축제로 승화시키고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 저변확대를 위해 케익만들기 시연, 명장작품전시 및 전각시연, 우수 기능인 작품전시 및 자수시연, 네일아트, 핸드맛사지, 플라워 시연 등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이중환 시 경제산업국장은“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기능대회를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과 기술축적이 원천으로 많은 기능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33개 직종 97명이 참가하여 금1, 은 7, 동 5, 우수 6개 수상하여 종합 10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역의 기술·기능발전과 기능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우수기능인 육성에 노력한 지도교사 1명과 우수선수 1명에 대해 기능경기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 및 추천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위원회 홈페이지(http://skill.hrdkorea.or.kr)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 정책과((☏270-3592)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본부(☏580-9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