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계절과 관계없이 급증하고 있는 식중독 발생에 적극적·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식생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군·구를 비롯해 식품위생관련단체 등과 협업하는 등 식중독 사전예방을 위한 홍보·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했으나, 학교급식시설과 음식점에서 식중독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식중독 발생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시와 군·구 식중독관리 담당 팀장과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갖고 식중독 예방관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식중독 저감대책 추진을 위해 시민이 적극 참여하는 40개의 민·관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다수의 식중독 환자 발생 우려가 높은 집단급식소, 대형음식점 등 업체 3,742개소를 선정해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유치원, 학교 등에서의 손 씻기 체험, 조리종사자 교육 등 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모의훈련 12회 실시, 11개반 56명의 식중독 대책 상황반 운영 등을 통해 올해 식중독 환자수가 300명 이하가 되도록 관리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뜻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최근 추운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만큼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 개인위생 관리와 식품조리 위생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