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는 자율·자립 경영실천을 이루는 강소농(强小農)을 육성하고자 ‘2015년도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경영체’선정 대상자를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로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또는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경영체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에서 신청서 및 품목별 표준진단표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소득경영팀)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신청시 품목별 전업농 분류 기준 참고하여 기준에 부합되는지 여부와 농식품가공사업장, 농촌·농업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사업장을 포함하고 있는지 등을 심사해 강소농 지원대상 경영체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강소농 지원대상 경영체로 선정되면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아울러, 센터에서 제시하는 기본교육을 필수로 수료해야 하며, 교육 미수료시 대상에서 탈락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923∼2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