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울릉군 초‧중학생 24명(초12, 중12)을 대상으로 영어학습 동기부여 및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1월 09일부터 2월 06일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시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어학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필기시험 및 영어 인터뷰 등 까다로운 선발과정을 거친후 3개월간의 사전교육을 통해 어학연수를 준비해 왔으며, 투산교육청 관할 공립학교인 매기중학교와 시크리스트 중학교에서4주간의 정규수업에 참여하며, 홈스테이 생활을 통해 미국 현지가정을직접 체험할 기회를 가진다.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는 미국어학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2009년 9월 울릉군과미국 투산교육청간의 국제교류협약이 체결된 후 매년 겨울방학 기간 동안 실시되어 오고 있다. 상대적으로 영어교육 여건이 열악한 지역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문화체험과 영어학습을 통하여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그 간 6회에 걸쳐 127명의 초·중 학생들이 미국에서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상반기중에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2년제 공립학교인 피마 대학교와 울릉군간의 국제교육교류협약(MOU)을 체결해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이 미국대학교에 입학 할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향후 울릉군에서는 초·중·고학생들에게 해외문화체험 및 미국어학연수을 위하여 미국 타지역과의 국제교류협약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