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는 『창조농업 실천 에너지 절감 친환경 농업』 교육을 통해 ‘세계 녹색성장의 중심도시 인천건설’을 실현하기 위해 1월 13일부터 1월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93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쌀, 전작, 채소, 과수, 농촌자원, 도시농업 분야로 진행된다.
지난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짚어보고 올해의 시정·농정시책을 홍보하며, 품목별 농산물의 생산·경영·유통 분야별 핵심교육으로 1년 농사를 계획·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올해는 창조농업 실천으로 새로운 인천 건설을 위한 친환경 농축산물의 생산 기반 확충 및 부가가치 향상기술, 농촌활력 증진을 위한 농촌자원 개발 교육 등을 중점 추진방향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 및 각 구별 농협,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인력개발팀(☎440-691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목별 전문기술교육은 물론 올해 달라지는 시정·농정시책과 각종 사업에 대한 안내와 실제 영농에서 필요로 하고 궁금해 하는 사항을 해결해 인천농업인들의 고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